세계인이 주목한 영화 '미나리', 열풍 배경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세계인이 주목한 영화 '미나리', 열풍 배경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세계인이 주목한 영화 ‘미나리’, 열풍 배경은

[앵커]

영화 ‘미나리’는 그동안 각종 해외 시상식을 휩쓸며 평단의 호평을 받았는데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여우조연상을 받으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은 배경은 무엇인지 박지은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단출한 출연진과 22억여원의 소규모 제작비.

조그맣게 출발한 영화지만 ‘미나리’는 모두의 이야기로 전 세계에 강한 울림을 전했습니다.

정이삭 감독의 자전적 영화인 이 작품은 1980년대를 배경으로 낯선 땅에 뿌리내리기 위한 한인 이민자들의 애환을 그렸습니다.

브래드피트가 이끄는 플랜B가 제작했지만 할리우드 영화다운 화려한 효과도, 극적인 사건도 등장하지 않습니다.

영화는 실패와 좌절 속에서도 서로를 의지하며 희망을 꿈 꾸는 한 가족의 이야기를 꾸밈 없이 따라갑니다.

[정이삭 / 감독] “저는 많은 분들이 특정한 나라나 국적에 상관 없이 그저 이 이야기를 따라가며 공감해주신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적 정서가 녹아 있지만 이민자의 나라 미국의 정체성을 담아, ‘가장 미국적인 영화’로 현지의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윤여정과 한예리, 스티븐 연을 중심으로 한 배우들의 사실적이고 진심 어린 연기는 보편적인 공감대를 이끌어냈습니다.

배우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빛나는 작품을 완성한 원동력으로 ‘팀워크’를 꼽았습니다.

촬영기간 내내 함께 숙소 생활을 하고 밥을 해먹으며 진짜 가족처럼 지낸 시간이 시너지를 극대화했습니다.

[한예리 / 배우] “에어비앤비로 다 같이 한 집에서 지내게 됐어요. 그 집에서 주로 모이고 밥을 먹고…더 깊이있게 시나리오에 대해 대화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평범하지만 특별한 가족의 이야기로 세계를 흔든 ‘미나리’.

척박한 땅에서도 생명을 싹 틔우는 미나리처럼, 차별과 혐오가 만연한 시대에 국경을 넘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박지은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세계인이 주목한 영화 '미나리', 열풍 배경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Source: https://koreaxanh.com/ – Korea Xanh.

SHARE